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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발매된 국내외 주요 앨범들, 화제가 되고 있거나 늦었더라도 이야기할만한 이슈가 있는 작품들을 폭넓게 가져와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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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hnk

해외앨범 ⚡아비샤이 코언 Avishai Cohen [Brightlight] Naive/2024

  • Joh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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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로부터) 가이 모스코비치, 아비샤이 코언, 로니 카스피 

 

Avishai Cohen <Brightlight> Näive/2024

 

Arranged By Avishai Cohen, Guy Moskovich (tracks: 9)

Composed By Avishai Cohen (tracks: 1 to 8), Franz Liszt (tracks: 9), George Gershwin (tracks: 10), Jimmy Van Heusen (tracks: 11)

Double Bass, Vocals Avishai Cohen

Drums Noam David, Roni Kaspi*

Flugelhorn Hilel Salem

Flute Ilan Salem

Guitar Yosi Ben Tovim

Piano Eden Giat, Guy Moskovich

Producer Avishai Cohen, Lars Nilsson

Saxophone Yuval Drabkin

Trombone Jakob Sollerman

Trumpet Lars Nilsson

Vocals Jenny Nilsson

 

 

1 Courage

2 Brightlight

3 Hope

4 The Ever And Ever Evolving Etude

5 Humility

6 Drabkin

7 Roni's Swing

8 Hitragut

9 Liebestraum N˙3

10 Summertime

11 Polka Dots And Moonbeams

 

 

자신의 뉴 트리오로 새로운 전환점 맞이하다

90년대 후반부터 줄곧 확고한 자신의 음악세계관을 펼쳐 온 베이시스트 아비샤이 코언은 작년 말 발표한 최신작 <Brightlight> 에서 여전히 그다운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그는 피아노 트리오나 쿼텟 같은 스몰 세팅의 앙상블에서 출중하였는데 유대 민속음악과 재즈, 클래식을 버무린 독창적인 스타일으로 명성을 얻은 바 있다. 2022년 발매한 <Shifting sands> 에서 그는 새로이 결성한 젊은 피아노 베이스 멤버들을 포함한 뉴 트리오로 큰 호평을 이끌어 낸 바 있는데, 여성 드러머인 로니 카스피는 ‘Shifting Sands’ 이후 트리오 멤버로 확고히 자리매김하였고, 이번 앨범에서 피아니스트 가이 모스코비치가 샤이 마에스트로, 니타이 헤르쇼코비츠에 이어 새로이 영입, 호흡을 맞추고 있다.

하지만 <Brightlight> 는 전체적으로 그다운 음악을 변함없이 펼쳐 보이고 있지만, <Shifting sands> 에 음악적인 사족을 붙이고 있는 것만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다. 피아노 트리오만으로 자작곡을 채운 것도 아닐 뿐더러 리스트의 사랑의 꿈이나 ‘Summertime’ ‘Palkadots and moonbeams’ 같은 스탠더드를 앨범의 말미에 배치한 것도 그렇다. 사실 아비샤이 코언의 큰 작곡적 특징이라고 하면 리드미컬하게 층을 쌓은 대선율의 드라마틱한 전개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런 장점이 극적으로 드러난 곡을 이 앨범에서는 별로 찾아 볼 수 없다. 그나마 앨범의 앞쪽에 배치된 트랙 ‘Courage’, ‘Hope’ 같은 곡에서 이를 발견할 수 있으나 무언가 앨범 전체를 대표하기에는 원동력이 좀 떨어진 느낌을 받는다. 플룻과 기타가 피처링한 ‘Hope’ 에서도 넓어진 악기 포맷에 맞추어 더욱 역동성을 기대해 볼 만하나 처음에 제시한 아이디어가 좀 맥없이 끝나버리는 느낌에 아쉬움이 따른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자작곡에 좀 더 집중하고 게스트 아티스트의 활용에 더 적극적이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아비샤이 코언은 그간 이스라엘 출신의 젊은 연주자들의 등용문으로 자신의 트리오를 활용하여 이스라엘 출신의 성공한 선배 음악인으로서의 사명감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이 앨범 <Brightlight>에서 여전히 독창적인 아비샤이의 베이스라인과 중동의 민속선율이 반영된 서정성 있는 멜로디, 리드미컬한 뱀프를 넘나드는 기막힌 전환의 작곡방식을 즐겁게 감상할 수 있다. 다만 이 앨범에서는 아비샤이 코언이 집요하게 파고드는 모습보다는 좀 더 느긋하고 여유로운 접근으로 다양한 곡들을 선보인다는 점이 특징이자 다른 한편으로는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이번 앨범이 한차례 쉬어가는 타임이라면 다음 앨범에서는 보다 힘있고 응축된 음악을 기대한다.   /재즈 피아니스트 우미진

 

앨범커버.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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